일상기록집

안국역 인사동 두부마을 순두부와 콩비지찌개

느릿느림 2021. 3. 15. 22:48
반응형

 

인사동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점심 먹을 시간이 돼서 들어간 곳이다.
친구가 순두부찌개가 너무 먹고 싶다고해서

두부 음식점을 검색했더니 제일 먼저 나온 곳이 바로 인사동 두부마을이었다.

 

 

내부는 정감가고 멋스러운 한옥 인테리어였고 공간이 생각보다 넓었다.

유명인들도 많이 방문했는지 입구 벽면에 싸인이 많았다.

그리고 여러 방송에도 소개된 곳인 거 같다.

 

 

인사동 두부마을 메뉴&가격

배가 고프니 빠르게 메뉴판을 스캔해보았다.

4인 / 3인 / 2인 한상차림 / 안주류 등등 메뉴 구성이 다양한만큼 가격도 다양했다.

 


단품 식사메뉴는 12,000원.
세트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지만,

우리는 적당히 배고파서 과하지 않게 1인 1찌개 메뉴를 주문했다.

 

 

 

찌개가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이 순서대로 나왔는데 어쩜~!
부침개와 한식샐러드를 시작으로 각종 반찬이 가득 나와서

웬만한 한정식과 버금가는 상차림이었다.
방문한 시기가 마침 정월대보름이 막 지났을 때였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
자취인에게는 엄청난 사치 반찬인 나물 반찬~!! 너무 좋았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순두부정식 12,000원 / 콩비지정식 12,000원

친구는 당연히 순두부찌개를 선택했고, 콩비지 덕후인 나는 콩비지찌개를 선택했다.



단품 메뉴가 이 정도 상차림이라면 정식은 더 어마어마하겠군~!

 

 

 

엄마가 만들어주는 비지찌개가 너무 맛있어서

밖에서 사 먹는 비지찌개는 만족스럽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두부마을의 비지찌개는 완전 만족스러워서 싹싹 긁어먹었다.

 

 

 

기본반찬으로 보쌈이 나오다니 너무 좋잖아~

 

 

 

인사동 두부마을의 특별함!

콩비지(재료) 무료!


인사동 두부마을에서는 매일 직접 두부를 만들기 때문에

콩비지 재료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게 안내되어 있었다.
콩비지러버인 나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기에 하나 가져왔다.

 

 

 

더불어 친절히 콩비지 끓이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사진으로 담아왔다.

 

 

인사동 두부마을 위치&정보

 

 

  • 전화 : 02-735-9996
  •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0-1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마감 21:20) 연중무휴

 

 

 

 

 

쌈지길 메인거리를 걷다가 두부마을 간판을 따라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딱!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반응형